Page 57 - 2024년2월 라이온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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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공학 강의
왜 소통이 안 되는가?
실패에 대한 질책보다는 성공에 대한 혜택이 훨씬 커야 한다.
수많은 이유보다는 해결할 과제에 집중하여 실천해 성과를 내야 한다.
개인 차원의 진정성, 관심,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이 회사 차원의 소통을 견인해야 한다.
소통과 협업 강의를 하며 “소통 잘 하는 사람은 만났어도, 아이디어를 내어 자신이 추가 일을 담당하길 원하지 않는다.
소통 잘 되는 회사는 모르겠다. 왜 회사 내 소통이 안 되는 개인 소통과 회사 소통을 구분해 생각하고, 반대로 “소통
가?” 질문했다. 참석자들의 대답은 다양했다. 을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우선해야 하는가?” 물었다. 특
별히 대답이 없다.
- 상대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는다 회사 차원의 소통 활성화는 철학과 원칙, 경영자의 참여,
- 경청하지 않는다 전략과 채널, 추진 조직과 담당자, 점검과 피드백, 결과 활
- 자기 이익만 추구한다 용 및 홍보 등이 종합적으로 관리되어 운영되어야 한다. 개
- 자기주장만 펼친다 인 차원의 소통 활성화는 진정성, 상호 관심, 상대가 잘 되
- 소통의 목적, 채널, 주관 조직이 없다 길 바라는 마음의 바탕 위에 이루어지는 지식, 자원, 경험,
- 말하면 손해를 보는 분위기이다 자료 등이 막힘없이 통하는 것이다.
- 튀는 것을 싫어한다 실패에 대한 질책보다는 성공에 대한 혜택이 훨씬 커야 한
- 소통도 아는 것이 있어야 한다 다. 수많은 이유보다는 해결한 하나의 과제에 집중하여 실
- 피드백이 없다 천해 성과를 내야 한다. 개인 차원의 진정성, 관심, 잘 되
길 바라는 마음이 회사 차원의 소통을 견인해야 한다.
회의를 할 때 조직장은 급한데, 팀원들이 침묵을 지키는 경우 전사적 소통의 활성화는 조직과 개인의 신뢰로 이어진다. 자
가 많다. 조직장 입장에서는 팀원이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연스럽게 조직과 개인 간 협업의 빈도와 수준도 높아진다. 소
내고 주도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. 하지만 팀원들은 괜히 통이 중요한 이유이다. 글 홍석환(HR전략 컨설팅 대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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